광고
광고

제21기 민주평통 중랑구협의회 , 서울지역회의 출범대회 참석

차천문 회장 및 자문위원들,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 활동 다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9/24 [10:34]

제21기 민주평통 중랑구협의회 , 서울지역회의 출범대회 참석

차천문 회장 및 자문위원들,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 활동 다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3/09/24 [10:34]

▲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랑구협의회 차천문 회장 및 자문위원들 서울지역회의 출범식 참석 기념촬영 모습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민주평통 중랑구협의회 차천문 회장 서울지역협의회 출범식에서 협의회장 소개 인사 모습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팝업뉴스)하인규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랑구협의(차천문 회장)는 지난 7일 오후2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서울지역회의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출범대회에는 1,800여 명의 제21기 서울지역 자문위원이 참석했으며, 민주평통법 제12조에 따라 '자문위원 선서'와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문' 채택을 통해 자문위원으로서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중랑구협의회 자문위원 40명이 참석했다.

 

▲ 윤석열 대통령 영상 인사말 모습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이날 의장인 대통령께서는 영상메시지(8월29일, 간부위원 친수식 격려말씀)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자유통일의 개척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관용 수석부의장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서울지역회의 출범대회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김관용 수석부의장은"출범대회는 제21기 민주평통의 힘찬 새출발의 각오를 다지고, 우리의 통일 의지와역량을 모으는데 있다"며, 제21기 민주평통이 남남갈등 극복과 통일 에너지 결집을 구심점으로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윤동한 서울부의장 인사말 모습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이번 제21기 서울지역회의를 책임지고 이끌어 갈 윤동한 서울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보천리'와 '우생마사'를 언급하며, "어려운 상황에서 조금 천천히 가더라도 제대로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문위원 한 분 한 분이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준비하는 개척자라는 것을 다짐하고, 우리의 평화통일을 향해 담대하게 나아갈 것"을 강조했다.

 

▲ 석동현 사무처장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석동현 민주평통 사무처장은 "협의회장을 중심으로 자문위원들께서 평화통일을 위해 모범적으로 협의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봉사해 달라"며 "사무처장으로서 자문위원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 차천문 회장 제21기 서울지역회의 출범대회 참석전 버스 탑승하는 자문위원들과 인사 모습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차천문 회장 행사장 이동중 버스안에서 인사말 모습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 행사장 이동하는 중랑구협의회 자문위원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차천문 회장은 "윤석열 정부의 자유민주주의 기반한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각추천부서에서 임명대신 자문위원들과 함께 중랑구민들에게 성공적으로 통일적 담론이 안착할 수있도록 최선의노력을 다하겠다"며 "25개구 민주평통의 수범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며 대통령의 자문기관으로써 자문위원들이 하나가 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제21기 서울지역회의 출범을 축하하는 영상메시지를 보내오기도 했다.

 

이날 출범대회는 △사무처 업무보고, △특별강연(윤석열정부의 통일·대북정책, 김천식 통일연구원장), △'우리의 소원' 제창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되어, 자문위원들이 출범대회의 의미를 되새기고 활동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