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경기도 성인문해 시화 공모전 다수 입상

“문해교육 열정으로 똘똘 뭉친 학습자와 강사의 쾌거”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10/01 [12:57]

여주시, 경기도 성인문해 시화 공모전 다수 입상

“문해교육 열정으로 똘똘 뭉친 학습자와 강사의 쾌거”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10/01 [12:57]

 

(여주=팝업뉴스)하인규 기자=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10월1일 월례회의에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경기도 성인문해 시화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습자들에게 상장을 전수하며 기쁨을 함께 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학습 성과를 격려하고 문해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 이라는 주제로 학습자 본인의 손 글씨와 직접 그린그림으로 제작한 시화와 짧은글 쓰기 작품을 대상으로 모집 하였으며 여주시 성인문해 학습자들은 시화 및 짧은글쓰기 부문에서 최우수, 우수, 장려, 특별상 등 6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화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 안수길님의 “힘든 걸 잊게 해”는 어눌한 손놀림으로 글을 배우고 공부하면서 많은 위로를 받음을 진솔하게 표현하였 으며, 장려상을 받은 ▲ 박흥수, 박옥균님의 “공부하는 날” “코로나가 무서워요”는 코로나 상황이 빨리 끝나 마을 친구들과 다 모여 공부하기를 기다리는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치지 않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으신 학습자들과 성심을 다해 가르침을 실천하고 계시는 강사님들이 있어 시화전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다.”라며 “성인문해교육이 한층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