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이재정 교육감 만나 ‘공도 초․중교 통합학교 신설’ 재검토 요청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9:33]

김보라 안성시장, 이재정 교육감 만나 ‘공도 초․중교 통합학교 신설’ 재검토 요청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6/09 [19:33]

▲ 김보라(우측) 안성시장 이재정 교육감에게 공도 초.중교 통합학교 신설 재검토 요청서 전달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안성시청)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안성=팝업뉴스)하인규 기자=김보라 안성시장이 9일 경기도를 찾아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과 남종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을 각각 만나고 공도지역 초·중교 통합 학교 신설을 요청했다.

 

김보라 시장으로부터 공도지역 초·중교 통합 학교 신설의 필요성을 설명들은 이재정 교육감은 “공도지역의 통합학교 신설은 부결된 것이 아니라 재검토 요청사업으로 부족한 부분이 보완되어 재심의가 올라오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27일 경기도교육청 지방재정 투자심사에서 재검토 요구를 받았으며, 학교규모와 학생배치 계획에 대해 면밀한 검토 및 분석을 통해 납득할 만한 학생배치 계획(안)을 갖고 초․중교 통합학교 설립 추진을 위한 경기도교육청 지방재정투자심사 재심사를 요청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7월말 또는 8월초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교육부의 중앙 투자심사는 10월에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경기도교육청 지방재정 투자심사 미통과 관련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이 협의하여 재심의를 요청하고, 시민들의 염원인 공도지역 교육 환경이 좋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