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김형수 의장, 제304회 임시회 개최

2021년 행정사무감사 준비 돌입...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김광수 위원장 선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16:53]

구리시의회 김형수 의장, 제304회 임시회 개최

2021년 행정사무감사 준비 돌입...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김광수 위원장 선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1/05/03 [16:53]

▲ 구리시의회 김형수 의장 제304회 임시회 진행 및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광수 의원 선임 인사말 모습(사진제공=구리시의회)  ©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팝업뉴스)하인규 기자=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3일 제304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2021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안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안을 승인했다.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매년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하여 정확히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한 필요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시정 요구할 수 있게 하여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는 6월7일~15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김광수 의원을 간사로는 장승희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김광수 위원장은 “ 행정사무 감사는 지방의회의 가장 큰 책무이다. 공정성과 효과성을 꼼꼼히 살펴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고 행정의 불합리한 사항을 지적하고 개선하여 집행부의 책임 있고 효율적인 시정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김형수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다. 한해의 시정을 되짚어보고 잘못된 점과 시정할 부분에 대한 개선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내실있는 행감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